obj 파일 예제

우리의 장난감 로더는 심각하게 제한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파일을 내보낼 때 올바른 옵션을 설정하기 위해 각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블렌더에서 보는 방법 : OBJ 파일 형식은 3D 지오메트리를 단독으로 나타내는 간단한 데이터 형식입니다 – 즉, 각 정점의 위치, 각 텍스처 좌표 정점의 UV 위치, 정점 법선 및 각 다각형을 로 정의한 면 정점 및 텍스처 정점 의 목록입니다. 정점은 기본적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저장되므로 면 법선에 대한 명시적 선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OBJ 좌표에는 단위가 없지만 OBJ 파일에는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주석 줄에 배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OBJ 파일은 목록 구조로 인해 절대 위치(1은 첫 번째 정의된 정점, N번째 정의된 정점을 나타내는 N은 N)에 의해 또는 상대 위치(-1은 최신 정의된 정의된 위치를 나타냅니다)로 정점, 법선 등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정점)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모든 소프트웨어가 후자의 접근 방식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반대로 일부 소프트웨어는 본질적으로 후자의 양식만 작성합니다(정점 오프셋 등을 다시 계산할 필요 없이 요소를 추가하기 때문에) 가끔씩 비호환. loadOBJ가 파일 “경로”를 읽고, out_vertices/out_uvs/out_normals에 데이터를 쓰고, 문제가 발생하면 false를 반환하기를 원합니다. std::vector는 크기에 따라 수정할 수 있는 glm::vec3 배열을 선언하는 C++ 방법입니다. 그냥 배열, 정말. 그리고 마지막으로, 는 함수가 std::vectors를 수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재질 템플릿 라이브러리(MTL)는 웨이브프론트 테크놀로지스가 정의한 ASCII 파일 형식으로 재료 및 광 반사 특성을 지정합니다. MTL 파일은 일반적으로 MTL 파일의 재질이 매핑되는 형상을 정의하는 OBJ 파일과 함께 참조됩니다. 이 표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조명 속성을 무시하지만 재질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보다 기본적인 특성과 메서드를 나열합니다. 재질 이름은 외부 .mtl 파일에서 명명된 재질 정의와 일치합니다.

This entry was posted by in Uncategorized.